
코어 밸류를 나눔으로 우리는 하나의 교회, 예수님을 닮아가는 교회가 됩니다.
우리는 ‘무엇을 하는가’보다 ‘누구인가’를 더 중요하게 여깁니다.
우리의 핵심 가치는 말과 행동을 넘어, 우리의 문화와 정체성을 이루기 때문입니다.
SERVANT LEADERSHIP: 우리의 정체성
섬기지 못하면, 이끌 수도 없습니다. 우리는 진정한 리더십은 섬김에서 시작된다고 믿습니다. 모든 리더는 ‘먼저 섬기는 사람’입니다. 주차장에서부터 강단까지, 역할은 달라도 섬김의 가치는 똑같이 중요합니다. 섬김은 말이 아니라 실천입니다.
존중: 우리의 부르심
우리는 서로에게 진심 어린 칭찬과 감사를 아낌없이 표현합니다. 리더를 존경하고, 하나님이 세우신 권위에 기쁨으로 순종하며, 함께하는 팀원들을 사랑과 배려로 귀하게 섬깁니다. 상호 존중의 문화 안에서 함께 성장하며, 예수님의 사랑이 살아 숨 쉬는 공동체를 세워갑니다.
열정: 우리의 추구
우리는 어떤 일이든 열정을 다해 감당합니다. 예배에서 섬김까지, 성령의 능력으로 채워집니다. 예수님을 향한 열정, 사람들을 향한 열정, 교회를 향한 열정 - 이것이 우리를 움직입니다.
👉🏻 박찬열 담임목사
시작하기 전 리더가 아래 사항을 읽어주세요.
1. 디스커션은 모두가 발표할 필요는 없습니다. 부담감을 갖지 마세요.
2. 질문에 맞는 답이 떠오르시는 분만 해주시면 됩니다.
3. 타인의 말을 경청하는 것도 너무나 잘 참여하고 있는 것입니다. 부담감을 갖지 마세요.
4. 우리는 시간을 지킵니다. 시간상 한 분 혹은 두 분의 이야기만 듣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번 주 안에 하루 60분을 확보해라. 휴대폰을 방 밖에 두고 30분 기도하고 30분 말씀을 읽어라. 그 밑에 성령이 깨닫게 하시는 핵심을 적어라. 현상에 반응하는 인생살지 말고 핵심을 직면해 인생을 바꾸는 삶을 살라.
그 때에 베드로가 사방으로 두루 다니다가 룻다에 사는 성도들에게도 내려갔더니
거기서 애니아라 하는 사람을 만나매 그는 중풍병으로 침상 위에 누운 지 여덟 해라
베드로가 이르되 애니아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를 낫게 하시니 일어나 네 자리를 정돈하라 한대 곧 일어나니
룻다와 사론에 사는 사람들이 다 그를 보고 주께로 돌아오니라
욥바에 다비다라 하는 여제자가 있으니 그 이름을 번역하면 도르가라 선행과 구제하는 일이 심히 많더니
그 때에 병들어 죽으매 시체를 씻어 다락에 누이니라
룻다가 욥바에서 가까운지라 제자들이 베드로가 거기 있음을 듣고 두 사람을 보내어 지체 말고 와 달라고 간청하여
베드로가 일어나 그들과 함께 가서 이르매 그들이 데리고 다락방에 올라가니 모든 과부가 베드로 곁에 서서 울며 도르가가 그들과 함께 있을 때에 지은 속옷과 겉옷을 다 내보이거늘
베드로가 사람을 다 내보내고 무릎을 꿇고 기도하고 돌이켜 시체를 향하여 이르되 다비다야 일어나라 하니 그가 눈을 떠 베드로를 보고 일어나 앉는지라
베드로가 손을 내밀어 일으키고 성도들과 과부들을 불러 들여 그가 살아난 것을 보이니
온 욥바 사람이 알고 많은 사람이 주를 믿더라
베드로가 욥바에 여러 날 있어 시몬이라 하는 무두장이의 집에서 머무니라
[사도행전 9:32-43 개역개정]
참고구절:
요한복음 14:12, 에베소서 2:10 개역개정
성령은 우리가 누구인지 깨닫게 하시고, 자유롭게 순종하며 살게 하신다.
베드로는 예수님이 하신 일을 그대로 따라 하며 작은 예수처럼 살았다. 이것은 특별한 사람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성령 안에서 정체성을 회복한 제자에게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모습이다. 성령은 우리가 스스로를 무가치하게 여기도록 만드는 생각을 끊고, 우리가 하나님께 사랑받는 자녀임을 깨닫게 하신다. 또 두려움과 틀에 갇히지 않도록 우리를 자유롭게 이끌어, 하나님이 주신 색깔대로 쓰임 받게 하신다. 우리가 자신이 누구인지 알고 자유롭게 순종할 때, 믿는 분의 능력이 우리의 삶에 실제로 드러나기 시작한다.
이번 주에 스스로를 깎아내리는 말과 생각을 멈추라. 성경속에서 하나님이 말씀하신 나의 정체성을 하루에 한 번 소리 내어 선포하라. (크루안에서 선포할 내용을 정리해보세요-나는 하나님의 자녀다. 나는 두렵지 않다. 나는 주님안에서 할수 있다...등) 동시에 두려워서 미뤄왔던 한 가지 순종을 정해 작은 걸음이라도 실제로 실행하라. 정체성과 자유는 생각이 아니라 행동 속에서 단단해진다.
20명이 모였습니다! 함께 모여서 말씀을 기록하는 이 분위기와 열정을 놓치지 마세요!
아직 기회가 있습니다! 성탄을 맞이하는 이 아름다운 필사 크루에 함께하세요!
대회라고 부르지만 사실은 말씀을 더 기억하려고 모이는 날을 만든겁니다.
읽은 것뿐만 아닌, 생각과 마음으로 외워서 남겨둔 말씀이 우리 삶에서 어떤 일을 일으키는지 만나보세요.
대회와 상관없이 1구절이라도 우리의 인생은 이전과 달라져 있을 것입니다.
와우!
2026년 2월부터 노크 주일예배가 2개의 예배로 늘어나게 됩니다!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2개의 주일예배를 위해 함께 기도해주세요!
올해도 즐거운 성탄절이 찾아왔습니다! :-)
2025 크리스마스 예배 때 친구들과 많은 이웃들을 초대해 예수님께서 우리를 찾아오셨던 것처럼 친구들, 이웃들 마음에도 예수님이 찾아 올 수 있는 기회를 주세요! ❤️
일시: 2025.12.25(목)
시간: 오전 11시
p.s: 크리스마스 팟틀럭 파티가 준비 중이라는 얘기가 어디서 들려오는데요.😆 다가오는 12월, 크루 리더님의 광고를 쫑긋하고 귀 기울여 주세요!
노크에서는 매 해 마지막 날, 한 해를 인도해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새 해를 시작하게 해주신 하나님께 찬양과 영광을 올려드리는 예배를 드립니다.
바로 해피 뉴 이어 워십인데요! 이 예배에 오셔서 25년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인도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26년 새해를 시작하게 하신 하나님께 함께 감사를 드립시다! 분명 하나님께서 기뻐하실거에요!
새 해를 시작하는 이 밤, 절대 놓치지 마세요!
일시: 12월 31일 수요일
시간: 추후 안내
매주 업데이트 되는 노크 위클리에서 노크의 한 주간 소식들을 만나보세요.
다음 주 찬양 셋리스트부터 최근 노크교회에서 일어난 아름다운 일들까지!
노크 위클리를 통해 노크와 함께 해주시고, 노크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
유튜브 채널 ‘교회록’에 노크교회 편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교회를 소개하는데 이 영상을 보내주시면 훨씬 쉽게 교회를 이야기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전도에 이 영상을 마구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
1️⃣ Outreach
캐나다: 아웃리치 8명의 멤버가 다 채워지길
제주도: 제주도 아웃리치가 잘 준비되기를
2️⃣ 더 많은 서번트 리더들을 위해
노크교회에는 더 많은 서번트 리더들이 필요합니다. 사람들이 기쁘게 예배 드릴 수 있는 공간에 여러분의 섬김이 필요합니다.
4️⃣ 하나님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사람들이 더 많이 오도록
노크의 사명은 심플합니다. 하나님에게로부터 멀리 떨어진 사람이 그분께 가까이 나아오는 것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노크를 방문하고 크루에서 수 많은 전도가 일어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5️⃣ 교회 재정을 위해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I Love My City, 교회 임대료